깔끔하게 면도를 마치고 밖에 나와 거울을 봤는데 ‘아뿔싸’, 두어 가닥을 빼먹었다.
이런 일은 면도가 익숙치 않거나, 귀차니즘이 넘치는 남성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일. 매일같이 면도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너 오늘 면도 안 했어?’라는 핀잔을 듣기 다반사다.
이 모든 일들의 원흉은 바로 잘못된 면도 습관.
오늘 당신의 면도 습관을 고쳐줄 완벽한 면도 가이드를 들고 왔으니 아래 리스트를 참고해 잘못된 방법들을 체크해 보자.
1. 마음의 준비, 모공의 준비
당신만 면도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해서 날카로운 칼날을 바로 턱에 갖다 대는 것은 금물. 우리의 소중한 모공과 수염들도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먼저 모공을 열어주고 모근을 불려주는 것이 첫 번째.
따뜻한 스팀 타올을 이용해 얼굴을 깨워준 후 면도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팀 타올을 준비하기 귀찮다면 샤워 시간을 이용해 보자.
화장실 안에 가득 차는 수증기와 습도가 스팀 타올 역할을 해 줄 테니.
아이헤이트먼데이 – Natural Hand Towel Red 가격 7천2백 원
2. 수염자국은 수염이 아니다.
수염 자국은 ‘털’이 아니다. 수염 자국은 ‘착색’이다. 오랜 시간 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면도를 했거나 너무 잦은 마찰을 주어 수염 자국이 생기게 되는 것.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면도를 할 때 최대한 자극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쉐이빙 폼을 넉넉하게 도포하는 것이 첫 번째. 같은 부위를 면도날로 여러 번 왔다 갔다 한다면 매번 그 자리에 쉐이빙 폼을 채워 주는 것이 좋다.
또, 수염이 이미 조금 자라 있는 상태라면 수염이 난 정방향대로 1차 면도를 해준 다음 수염이 난 역방향대로 2차 면도를 해주어야 한다.
곧바로 역방향대로 면도를 한다면 수염이 엉키고 당겨져 수염 자국이 늘어나기 때문.
1차 면도를 할 때에는 완벽히 털을 다 제거한다는 마음가짐을 버리고 적당히 숱을 쳐준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 추천 제품
질레트 – 히티드 레이저 스타터 키트 가격 17만 5천 원
기분 좋은 따뜻함을 전해주는 스팀의 열기와 좌우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플렉스 디스크가 모두 내장된 제품.
럭셔리한 바버샵에서 느낄 수 있던 면도의 기쁨을 집에서도 느껴볼 수 있게 되었다.
간편한 무선 충전과 100%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기능성까지 살린 질레트의 히티드 레이저. 질레트의 신기술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한번 구매해 보자.
LEAF – The Leaf Razor 가격 84달러
클래식한 면도기에 실용성이 좋은 카트리지 면도기 성능을 담았다. 원하는 만큼 면도날을 쌓을 수 있는 Leaf의 면도기.
부드러운 피벗 헤드와 깔끔한 커팅을 자랑하는 클래식 면도날이 만나 오랜 시간 동안 정체되어 있던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게 해 준 제품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n중날 면도기와 같이 핸들링이 편하면서도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훨씬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제껏 써오던 면도기들에 실망했다면 이 제품을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3. 입술 옆에 한 가닥, 입술 밑에 한 가닥
꼭 면도를 할 때 한 가닥씩 남기고 끝마치는 이들이 있다.
특히 입 주변이나 턱 밑과 같은 부위는 면도날로 깔끔하게 면도하기가 어렵기 때문일 것. 그럴 땐 면도날 뒷부분에 위치한 트리머를 이용해 주자.
잔털을 제거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트리머는 몇 가닥씩 남아 있는 수염들을 제거하기 좋을 것.
하지만 트리머에는 피부를 보호해 주는 가드콤이 없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 추천 제품
Supply – The Single Edge 2.0 가격 75달러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면도기에 트리머가 없다면 옛날 방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싱글 블레이드 면도기를 병행하여 사용해 보자.
핸들링이 까다로워 전체적인 면도를 하는 것은 힘들 수 있지만 깔끔한 면도를 위해서는 이만큼 완벽한 제품이 없으니.
<GQ>매거진을 비롯한 각종 매체들이 꼽은 최고의 면도기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Supply의 The Single Edge 2.0을 추천.
싱글 블레이드 면도기임에도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을 뿐 아니라 피부 자극이 최소화되었다고 하니 돈을 조금 투자해서라도 하나 장만해 보자.
4. 보습, 보습, 보습
면도를 하기 전과 끝마친 후에 보습을 해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특히 면도 전에도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는 보습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는 ‘프리 쉐이브 오일’을 사용해 주어도 좋다.
면도날이 부드럽게 피부 위를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수염 자국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
면도가 끝난 후에도 면도날이 지나쳤던 자리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과 진정 관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한 ‘애프터 쉐이브 밤 (혹은 크림)’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 바르도록 하자.
- 추천 제품
블루비어드 리벤지 – 프리 쉐이브 오일 가격 2만 8천 원
록시땅 – 꺄드 컴포팅 애프터 쉐이브 밤 가격 4만 2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