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이 지나면, 나를 깨워줘 커버이미지
film & tv

11월이 지나면, 나를 깨워줘

11월, 조금 특별한 영화 곁으로

URL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공유해보세요!

11월, 공기가 한층 차가워지고 옷깃을 여미게 되는 계절. 바람은 매섭지만 어쩐지 마음은 고요해진다. 이럴 때 도심 한복판, 불빛 가득한 극장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

이번 달 극장에는 새롭게 개봉하는 영화들이 쏟아지고 있다. 기다리던 감독의 신작부터 우연히 극장에서 발견하게 될 독립영화까지, 각기 다른 온도의 이야기들이 스크린 위에서 저마다의 계절을 만들어낸다.

영사기의 불빛이 켜지고, 객석에 잔잔한 어둠이 내려앉는 순간. 우리는 일상을 잠시 잊고, 다른 시공간 속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을 터. 11월, 조금 특별한 영화 곁으로 떠나보자.

이상일 <국보> 개봉

“22년 만에 천만 영화가 나왔다.”

재일 한국인 이상일 감독의 영화 <국보>가 일본에서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사 영화로는 22년 만에 천만 영화가 등장한 것. 게다가 역대 실사 영화 중 두 번째로 높은 흥행 성적을 거두며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감독은 중국 경극을 다룬 천카이거 감독의 영화 <패왕별희>를 봤을 때의 충격을 영화에 담았다고 밝혔다. <국보>는 가부키를 소재로, 러닝타임은 무려 3시간에 달한다. 11월 19일, 드디어 그의 영화가 국내에서 개봉할 예정.

“천만 관객의 이유는 잘 모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께 분석을 부탁드립니다.”

윤가은 <세계의 주인> 개봉

“반장, 모범생, 학교 인싸인 동시에 연애가 가장 큰 관심사인 열여덟 ‘이주인’. 어느 날, 반 친구 ‘수호’가 제안한 서명운동에 전교생이 동참하던 중 오직 ‘주인’만이 내용에 동의할 수 없다며 나 홀로 서명을 거부한다.”

윤가은 감독이 돌아왔다. 무려 6년 만의 신작으로 돌아온 것. 전작 <콩나물>과 <우리들>, <우리집>에서 어린아이들의 세계와 그 성장을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열여덟 살 고등학생 ‘이주인’의 내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지난달 열린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는 한국영화 최초이자 유일한 작품으로 공식 초청되기도 했는데. 이후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는 중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진정한 유대를 섬세하게 탐구하는 동시에, 청소년기 내면의 복잡하고 미묘한 세계를 탁월하게 그려낸 수작” – 홍콩아시안영화제

독립영화계의 거장이라 불리는 윤가은 감독의 신작, 지금 바로 극장에서 만나보자.

요르고스 란티모스 <부고니아> 개봉

“거대 바이오 기업의 물류센터 직원인 ‘테디’는 이 모든 것이 은밀하게 진행되고 있는 외계인의 지구 침공 계획 때문이고, 사장 ‘미셸’이 안드로메다에서 온 외계인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번 작품은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이 연출로, 아리 애스터 감독이 프로듀서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두 거장의 이름만으로도 놀라운 조합이지만, 더 흥미로운 건 이 영화가 장준환 감독의 2003년작 <지구를 지켜라!>를 리메이크했다는 점이다.

원작은 한때 ‘비운의 명작’이라 불렸다. B급스러운 스토리와 포스터. 개봉 당시 흥행에는 참패했지만, 이후 시네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재평가되었다.

그 ‘비운의 명작’이 요르고스 란티모스와 아리 애스터, 그리고 엠마 스톤을 거쳐 어떻게 다시 태어났을까. 이들의 만남으로 완성된 <부고니아>는 5일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네큐브 : 씨네큐브 25주년 특별전,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종로에 위치한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씨네21과 손잡고 특별전을 개최한다. 섹션 1에서는 씨네큐브의 25년을 빛낸 최고의 영화들을, 섹션 2에서는 지난 30년간 한국 개봉작 중 최고의 영화들을 상영할 예정. 

뿐만 아니라 씨네큐브 25주년 기념작인 <극장의 시간들>도 특별 상영한다. 

“영화란 무엇인가. 극장은 어떤 의미인가.”

<극장의 시간들>은 두 개의 단편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로, 영화와 극장, 관객이 관계 맺는 방식을 섬세하게 탐색한다. 연출에는 이종필 감독과 윤가은 감독이 참여했는데. 배우 김대명과 고아성, 그리고 래퍼 원슈타인까지 참여한 이번 영화, 씨네큐브에서 만나보자.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