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부상들이 환영할 2023년, 올해의 패션 트렌드는? 커버이미지
style

보부상들이 환영할 2023년, 올해의 패션 트렌드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트렌드

URL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공유해보세요!

지금 당장 날씨가 춥다고 해서 마음 놓고 있어선 안된다. 이미 패션 피플들은 당신 모르게 하나둘씩 2023 스프링 컬렉션 아이템들을 장바구니에 담고 있는 중이니까. 날씨가 따뜻해졌다 싶을 땐 이미 여름이 코앞인 탓에 온전히 봄 패션을 즐길 수 없을 터. 

지금부터 2023 봄 트렌드를 파악해 두었다가 날씨가 풀리면 곧바로 아이템들을 활용해 ‘트렌드 세터’가 되어 보자. 보부상들이 두 팔 벌려 환영할 올해의 패션 트렌드 ‘유틸리티 룩’, 지금 바로 소개한다.


유틸리티 룩

불필요한 화려함은 배제하고 ‘실용성’에만 집중한다. 유틸리티 룩은 패션의 실용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한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 너무 가득 차 있는 탓에 실용성의 범위를 넘어 과해지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맥시멀리즘의 무드를 살아나게 하는 투머치함은 모순적인 매력을 느끼게 해 줄 것. 

‘2023 Spring’ 패션쇼에서는 레더, 실크, 코튼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포켓을 잔뜩 집어넣은 아이템들을 엿볼 수 있었다. 디젤부터 페레가모까지. 페미닌한 매력을 잃고 싶지 않다고 해서 유틸리티 룩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시크하고 무심한 유틸리티 룩 위에 광택이 넘치는 소재로, 허리선을 드라마틱 하게 만들어 줄 벨트로, 반전 매력을 뽐내는 액세서리로 얼마든지 긴장감을 불어넣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GLAC 카고 후드 버전1 가격 12만 8천 원

‘모험가들의 모임’이라고 자부하는 굿라이프어드벤처클럽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느껴보지 못한 이들에게 패션을 통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그들이 출시한 카고 후드는 어깨선을 타고 소재가 나눠지고, 그 안에 포켓 디테일들이 가득 담겨있어 매력 넘치는 유틸리티 룩을 완성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아이템이다. 파라슈트 팬츠나 스웨트 팬츠 위에 편안하게 매치해도 멋스러움을 가져갈 수 있는 제품. 

NOUVMAREE Paul Multi Pocket Denim Pants Washed Blue 가격 68만 5천 원

부산스럽지 않은 컬러의 데님 팬츠 위에 다양한 디자인의 포켓들이 가득하다. ‘새로운 흐름’을 만들겠다는 누마레의 제품들에서는 넘치는 섬세함과 완벽한 짜임새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을 것. ‘Paul Multi Pocket Denim Pants’는 발목 부근에 위치한 지퍼 디테일 덕에 더욱 멋스러운 핏을 완성할 수 있어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ANGLAN Corduroy Oblique Cargo Balloon Pants  가격 12만 9천 원

‘벌룬 팬츠 맛집’으로 유명한 앵글런. 과감하게 폭을 넓힌 벌룬 핏에 포켓을 더한 카고 팬츠는 앵글런 특유의 핏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고급 코듀로이 원단에 노멀 워싱 작업을 더해 세탁 후에도 축소되는 일이 없게끔 만들었다고.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강력 추천. 

SABOR A MI Plumpy Blue 가격 28만 원

사보르아미의 시그니처 아이템 중 하나인 ‘Plumpy Bag’은 유틸리티 룩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제품이다. 독특한 ‘L자’ 쉐입과 포켓 디테일, 광택이 살아있는 레더 소재가 이 제품의 매력. 숄더, 크로스, 슬링백으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