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네켄 코리아가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통해, 최근 3개월 이내 무알콜/논알콜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거주 2030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10명 중 6명은 ‘특별한 이유 없이’ 무알콜/논알콜 맥주를 마신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평범한 일상에서 편하게 무알콜/논알콜 맥주를 찾는 가운데,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는 맛이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소비 방식이 확연히 달라진 지금, 무알콜/논알콜 맥주를 음식과 함께 페어링하거나, 기호에 맞춰 즐기는 새로운 음용 트렌드가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 하이네켄 코리아